1. 성정길 경매쌩기초 7기 수강하다
안녕하세요. 감정 지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 즐겨 시청을 하고 롤모델로 삼고 있는 성정길 대표의 경매쌩기초 7기 수강 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성정길 TV를 시청을 하던 중 올해의 마지막 경매쌩기초 수강생을 모집한다는 말을 들었고, 성정길이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공지글을 보고, 네이버 폼 접수 시간 기준으로 2022. 11. 9. 14:00 이후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는 글을 보고 가장 먼저 모집 당일 나의 근무를 확인했고, 당일 근무인 것을 확인하고, 연차를 내더라도 꼭 수강을 하라리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회사에 연차를 내고 모집 당일 집에서 청소도 좀 하고 평소 읽고 싶던 책을 읽으며 와이프와 점심을 먹고, 집으로 들어오는 길에 평소 자주 가던 텐 퍼센트 커피집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씩 들고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2022. 11. 9. 13:30경부터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폼에 접속을 하여 기본적인 질문(닉네임, 이름, 연락처, 거주지, 조별 활동 유무, 조장 활동 유무 등)에 미리 작성을 해 두고 14:00 경이 되기 만을 기다렸습니다. 시간을 엄수해야 하며 이전에 신청을 하면 후순위로 밀려난다는 글을 읽고 긴장을 하며 휴대전화에 알람을 맞추어 두고 스톱워치로 약 5초 정도가 지난 것을 확인하고 네이버 폼을 제출하였습니다.
며칠 후 경매쌩기초 7기 수강 접수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고 수강료 200,000원을 입금했습니다. 나중에 공지글을 보니 10초 컷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휴 ~ 마음을 쓸어내리고, 당일 회사에 연차까지 내며 수강신청을 한 제 자신을 스스로 칭찬을 해 주었습니다.
2. OT 및 1주 차 강의 후기
2022. 11. 24. 20:00경 경매쌩기초 7기 단톡방에 드디어 성정길 대표의 OT 강의 줌 미팅이 열렸고, 저는 휴대전화로 접속을 하여 성정길 대표를 휴대전화 화면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친절하시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태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7기 수강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셨고, 2022. 12. 3. 경기 성남시 분당구 인근 부동산 현장임장과 12. 13. 서울 중앙법원 경매법정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경매과정에 대한 참여 등 2차례의 오프라인 강의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유료경매사이트 '옥션원' 전국 1달 무료 사용권을 제공한다고 하였습니다. 이 사용권은 무려 가입비만 119,000원 상당으로 강의료 200,000원에 이만한 해택을 준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경매 무료 강의 녹화본이 제공되었고, 이는 경매 용어, 권리분석, 물건 검색, 지분경매, 시세조사, 임장 조사, 실제 입찰, 신건 조사, 낙찰 후 할 일, 초보자의 실수, 대출, 명도, 소액 경매 등 기초적인 내용의 각 강의 재생시간 약 8분 안팎으로 구성된 유튜브 영상이 제공되어 이를 시청하며 경매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조금 느껴 보는 영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주 차 강의 주거형(아파트) 부동산에 대한 권리분석을 하는 시간을 가졌고, 가장 먼저 물건분석 자료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매각물건명세서이고 경매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문서라고 하였습니다. 권리분석은 임차인 분석이 중요하며, 돈을 임차인에게 지불을 하느냐 마느냐가 중요하고, 대항력의 3대 조건은 1) 전입신고(말소기준 권리보다 빨라야), 2) 계약서, 3) 점유(거주를 하거나, 열쇠를 들고 있어야) 등이고 확정일자로 임차인이 배당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하고, 임차인이 배당을 받으려면 대항력이 있고, 전입일자와 확정일자가 모두 근저당보다 빨라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 지분경매와 유치권에 대하여 강의를 하였고, 이러한 내용들은 초보인 저에겐 조금 생소한 내용들이 많아서 가볍게 강의 내용을 들어보는 것으로 만족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강의 내용들이 전반적으로 딱딱하거나 어려운 내용들로 구성되지 않아 회독수를 늘려 복습하고, 실습한다면 충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강의 신청 당시에 작성하여 제출한 유튜브 계정을 통해 경매쌩기초 녹화본(최근 촬영함) 영상을 단체 카카오톡 방에 공지를 하여 2달 동안 무한반복 시청을 할 수 있어 복습을 하기에 좋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강의 후반부에 과제에 대한 언급을 하였고, 과제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 하면은 1점, 특별히 신경을 쓰거나 현장을 직접 가본 사람은 3점 등의 가산점을 준다고 하였고, 최종 mvp에 선정된 조는 성정길 대표와 조별 줌 미팅으로 여러 가지 인생설계, 투자 방향, 고민 상담 등등 일상다반사 및 투자에 대한 토론을 할 수 있다고 공지를 하였습니다.
3. 나의 1차 목표는
저는 주거형 소형 아파트나 수도권 빌라 등에 관심이 있고, 경매쌩기초 7기 강의를 반복하여 영상을 시청하고, 경매 관련 도서를 읽어가며, 옥션원 유료경매 사이트 물건 검색과 권리분석 등으로 경매라는 것에 익숙해지고, 직접 경매가 열리는 입찰 법원에 방문하며 현장을 느끼며 모의 입찰을 해 볼 것입니다.
그리고 종잣돈을 모으고 작은 것부터 입찰을 하여 낙찰을 받고 매월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낙찰받은 소형 아파트와 빌라에서 꾸준히 월세 300만 원이 들어오는 돈 버는 기계를 세팅하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처음 시작은 누구나 미비하고, 서툴고, 익숙하지 않지만 하다 보면 방법과 길이 있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에 끈기 있게 목표를 이룰 때까지 나아갈 것입니다. 앞으로 펼쳐질 부동산을 싸게 매입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장착한 제가 기대가 됩니다.
댓글